공지사항

제목 '초등영어교육(Primary English Education)' 국제호 폐지 안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6-12 조회수 247

존경하는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 회원 여러분께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의 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초등영어교육(Primary English Education)’이 2014년부터 매년 1회 발간해왔던 국제호(9월말 발간)를 올해부터 폐지하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매년 3호로 발행된 국제호가 폐지되지만 매년 4회(3월말, 6월말, 9월말, 12월말) 발간되는 것은 동일하며, 네 호 모두 영문과 국문 논문 투고가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그동안 국제호 발간에 지속적인 어려움이 있어 왔는데, 특히 교대 대학원의 크고 작은 변화와 함께 영문뿐만 아니라 국문 논문 모집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은 국제호를 유지하면서 영문 논문만을 받는 경우 더욱 클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사정으로 지난 6월 5일에 ‘국제호 폐지’에 관한 투표를 실시하였으며, 선임이사회 임원 중 총 3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투표 결과는 찬성 23명, 반대 7명이며 투표 인원의 2/3이상 찬성으로 국제호 폐지를 결정하였습니다. 국제호 폐지에 대한 아쉬운 마음과 함께 어려운 결정에 참여해주신 임원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어렵게 국제호 출간을 위해 애쓰신 전임 임원들께 사죄의 변과 아쉬움 마음을 함께 올립니다. 국제호가 폐지되었어도 영문 논문이 계속 투고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번 7월 31일 마감인 24권 3호는 국문과 영문 논문 모두 투고 가능합니다. 회원 여러분들께서 옥고를 투고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