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 인사말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 회장인사말

안녕하세요?
저는 제15대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 회장을 맡게 된 서울교육대학교 영어교육과 교수 홍선호입니다.

우리 학회는 1995년에 창립 된 이후 지금까지 여러분들의 정성을 모아 한국 초등영어교육의 정착과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고, 특히 코로나19와 같은 갑작스러운 사회적 변화로 인한 교육환경의 위기 속에서도 여러분들의 노력과 헌신으로 그 가치를 잘 지켜왔습니다.

현재는 디지털시대의 도래와 더불어 다양한 에듀테크 활용으로 교육 현장이 급변하고 있고, 영어교육 환경 또한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도전의 물결 속에서 한국 영어교육의 초석인 초등영어교육이 흔들림 없이 발전하고 도약할 수 있으려면, 여러분의 관심과 기여가 더 절실한 시기입니다. 따라서 저희 15대 임원진은 교육 현장과 더 활발하게 소통하고, 학술 연구 분위기를 진작시키고, 국내외 영어 관련 학술 단체 및 기관들과의 적극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서, 여러분들이 학회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담아 임기 동안 다음 다섯 가지 사항을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 영어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현장에 필요한 주제를 담은 워크숍이 정기적으로 개최되도록 하겠습니다.

 - 교사 웹진인 ‘초등영어교육마당’의 발행을 재개함으로써, 현장 교사들의 수업사례를 공유하여 초등영어교육에 관심 있는 분들의 교수법 연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연례 학술대회 이외에 세미나 및 워크숍을 지역에 개최하여 교육 현장에 더 다가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영어교육 관련 학술 단체 및 기관과의 협력 관계를 넓히고 강화하여 대외적으로 학회가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초등영어교육’ 학술지 투고의 문을 적극적으로 개방하여, 학술지의 질을 높이고 연구 영역을 넓히도록 하겠습니다.

 저희의 이런 약속이 지켜질 수 있도록 여러분들께서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학회에 참여해 주시고, 아낌없는 조언을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24년 2월 1일
제 15대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
회장 홍 선 호

Back to Top